>

>

Client Interview

Client Interview

맥큐스의 컨설팅을 경험하신 분들의 한결 같은 대답은 “맥큐스와 함께한 것은 최고의 선택이었다”
라고 말씀하십니다.

장병우 사장님

“기업을 경영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전략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서도 원가와 품질 경쟁력 향상은 가장 난이도가 높은 분야입니다. 그러나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그 어떤 경영활동보다도 치밀한 전략과 강력한 실행력이 필요합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McQs와 함께 구매, 설계, 제조, 영업, 설치 등 전 분야에 걸친 OE 혁신 활동과 더불어 구성원 의식 개혁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운영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진 McQs의 컨설턴트들은 문제 해결(Change)의 모티브를 찾고, 구체적인 목표(Hurdle)를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각 부문별 Key men이 업무 간 장벽을 허물고 공동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경험한 ‘소통의 힘’은 현대엘리베이터 발전에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변화와 혁신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McQs의 컨설팅을 적극 추천하는 바입니다.

원기돈 부사장님

“10년 동안 9번 경험했던 사람으로서 꼭 추천해 드립니다.

2000년도에 McQs에서 지도해 준 TOP 프로그램을 10년 동안 9번 경험했던 사람으로서 꼭 추천해 드립니다. 한번 TOP의 매력에 빠져들면 헤어나올 수가 없으니 신중(?)하게 생각하여야 하지요. 경험 해보지 않고는 그 성취감을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횟수를 거듭할수록 성과의 크기와 만족도는 회사생활에서 어느 기쁨과도 비할 수가 없습니다.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개발, 까다로운 검토과정을 거쳐 채택이 된 아이디어가 즉시 실행이 되어 경영성과로 보답될 때 참여했던 전구성원은 “일하는 맛”을 체험하게 됩니다. 맛 집의 공통점인 “사장인지 종업원인지 구분이 되지 않는 일하는 문화”를 바로 우리 회사에서도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TOP 경험을 통해서 구성원들의 Can do spirit과 로열티는 엄청 높아집니다. 사장님이 좋아하시겠죠. 돈으로 살 수 없는 부분입니다.
 
TOP를 몇 번 해보면 열교환기에서 피어 오르는 아지랑이가 열 손실로 보이고 크리스마스 트리처럼 아름다운 우리공장의 야경에서 낭비되는 전기가 보이기 시작하면 (우리 공장은 전구가 군데 군데 빠져있습니다.) 비로서 Global 시장에서 Major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경지에 오르게 된다고 봅니다.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동력팀의 운전원들이 동네 수퍼에서 음료수 깡통을 얻어와 하나하나 가위로 오려서 약 580여개의 스팀트랩에 뚜껑을 씌운 사례가 있었습니다. 비 올 때 차가운 빗물에 닿아서 열 손실 나는 것을 막아보자는 아이디어였습니다. 울산에 연간 내리는 강우량으로 엔지니어가 계산해 보니 연간 280만원의 에너지 낭비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감동이지요.


물론 단일아이디어로 수십억짜리 아이디어도 있었지만 여직원들이 사무용품비용 절감 위해 볼펜심을 갈아낄수 있는 모나미 153으로 바꾼 아이디어등 이러한 작지만 소중한 아이디어들이 우리 회사의 경쟁력을 만드는
Fundamental이 되고 있다고 생각해 봅니다.

이태영 사장

원가절감을 중심으로 한 경영의 효율성을 추구하는 전략은 모든 기업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모든 기업들이 노력하고 있지만 내부의 시각만으로는 바라볼 수 있는 것들에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KC코트렐을 비롯한 KC그린홀딩스의 관계사들은, 다양한 산업의 프로세스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맥큐스의 TOP활동을 통하여, 객관적이고 체계적이며 동시에 임직원들의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경영효율 개선활동에 큰 도움을 받아 왔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맥큐스의 TOP는, 경영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치밀한 현황분석을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조직내의 단합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원가 절감 활동이라기 보다는, 서로 소통하고, 개선하고, 팀워크를 이루어 나가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 역동적이고 협업하는 조직문화의 형성에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인율 대표님

“수주산업은 특정제품을 대량생산하는 전통적인 제조업과 달리 수주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 원가구조가 상이하여 TOP Hurdle(목표) 선정 및 Idea 발굴이 쉽지 않습니다.
 
McQs는 수주산업에도 적용가능한 특화된 분석역량과 Know-How를 바탕으로 구성원들이 효과적으로 TOP Idea를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실행 및 Follow-up 할 수 있는 Process를 확립시켜 주었습니다.
 
휴비스 워터는 날로 치열해지는 수주환경 하에서 TOP 실행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경쟁업체 대비 수주 우위를 통해 국내 수처리 분야의 독보적 위치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김기동 대표님

“TOP는 오랜기간동안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신뢰를 가져도 된다고 봅니다.

 

처음에는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불확실 하였으나 일단 수많은 현장에서 실제로 실행되었고 거기서 나온 경험의 Know-how 들이 응집된 것이기 때문에 우선 신뢰를 갖고 시작하시는 것이 성공의 주요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시스템과 매뉴얼에 충실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상황 및 Phase별 가이드라인과 매뉴얼들이 잘 되어 있고 그것을 따르면 정해놓은 허들을 이루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에 신뢰를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 Facebook Social Icon